명동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본점 5층 식당가
큰기와집에 재방문 하였습니다. 전날 맥주를 한캔 정도 마시고 잤는데
앞으로 주말이라고 늘어지게 있다가 늦게 일어나지 않아야겠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onU3P/btqTLyh2Eb6/praufo8RqgKZfuddVn8rUK/img.jpg)
오늘도 롤렉스 획득에 실패했습니다. 모든 것은 저의 나태함으로 인해...
(서브마리너 나왔는데 놓침)
다른 블로그를 통해 적어볼 일이라 본 포스팅에서는 큰기와집 식당 포스팅으로 돌아 갑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IKaAA/btqTKMnn58T/OxahOqTkhgWkMpnxKFlvp0/img.jpg)
큰기와집 용대리 황태국을 먹었습니다. 제가 워낙에 황태해장국을 좋아하기도 하고 해서
가격은 12000원으로 동네 식당보다는 많이 비싼 편입니다. 다만 일전에 낙지비빔밥을 먹었을 때 분명 가격만큼의 가치가 있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기대를 하고 시켜 보았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LaIDX/btqTDKdxbLA/kDdeWAamdP0whTK58lL2W0/img.jpg)
이번에도 반찬은 6종인데, 지난번과 일부 반찬이 달라진 거 말고는 동일했네요.
초장에 찍어먹으면 맛있는 미역이 나왔습니다. 반찬은 무난한 수준이고 김치는 제입에는 안 맞습니다.
계란이 하나 풀어진 황태국, 설명처럼 용대리 황태로 자체 풍미만을 이용한 것 같습니다. 황태해장국은 별도의 간을 안하고 먹는 편인데 기본적으로 새우젓 양념으로 간이 되어 있더군요. 워낙 좋아하는 음식이라 잘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z7XqZ/btqTEMvvxrv/srmSIyzUc1dw19Uki7tK3k/img.jpg)
간이 짜지 않고,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다음에 방문할 때도 맛보고 싶은 음식입니다.
오늘 롤렉스 대기 타면서 먹었었는데 오늘은 아주 특수한 상황이라 그런지 대기가 너무 안 빠져서 다 먹고 나서 한참 쉬었다가 나왔네요. 너무 슬펐습니다.
아무래도 봄까지는 신세계백화점을 방문하게 될 것 같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5층에 있는 식당도 싹 가보려구요.
https://youtu.be/LwziZGQ1pHA
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otaru tv입니다. 재밌게 감상하시고 구독 버튼을 눌러주세요.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