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어를 사랑하는 otaru입니다. 저의 장어 사랑은 편집증적인 장어탕 리뷰에서 잘 나타나 있습니다. 주말에는 명동 롯데백화점에 다녀왔습니다. 롤렉스 구입은 또 실패했는데, 어느덧 15회를 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주말에 약속이 슬슬 생기면서 백화점을 안 가는 날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러다가 자연스럽게 롤렉스는 포기하게 될 것 같네요.
명동 롯데백화점 지하에 푸드코트가 있는데, 장어덮밥을 파는 곳이 있나 해서 둘러보던 중 삼미식당에서 장어덮밥을 팔고 있길래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연어가 더 인기 많은 곳인데, 저는 장어를 좋아해서..)
10초 정도로 영상을 남기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otaru tv를 운영하는데 요즘은 일상을 기록하려고 합니다
(구독도 좀 해주세요...감사합니다.) 간장 베이스로 밥 아래 깔려 있고, 생강과 김치, 국, 단무지 등이 나옵니다.
15000원이구요.
일단 삼미식당 장어덮밥은 굉장히 익숙한 맛 이란 점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특징이 없는 것이 중요한 요리들이 있습니다. 독특한 맛을 선호할 식재료가 있고, 익숙한 맛이 선호되는 식재료가 있는데, 장어는 후자 입니다.)
달짝지근하면서 장어의 식감도 좋습니다. 사진에서 많이 느껴지지 않지만 장어 조각이 "묵직하고 두툼" 합니다. 15000원이란 가격은 조금 부담스럽지만 한입을 먹고 나서 가격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ㅋㅋ
오리지널 장어덮밥이라면 김치가 나오지 않겠지만, 여기는 한국이니까요.
2021년 4월 기준, 가격은 15000원입니다. 장어는 비싼 식재료입니다. 일본에 가면 3만원에서 6만원까지 훌쩍 넘는 장어덮밥도 많죠. 개인적으로는 돈을 더 내더라도 장어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선호합니다. 명동 롯데백화점 삼미식당의 장어덮밥, 나쁘지 않았습니다.
보통 오신 분들은 모밀이나 연어덮밥을 많이 시켜 드시더군요.
위치는 명동 롯데백화점 본점 푸드코트, 지하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맛있는 식사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