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영상으로 수익 창출하기 - 네이버TV 편

by otarumoo 2019. 8.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과 골프를 사랑하는 Otaru 입니다.

 

오늘은 영상으로 수익 창출하기 관련 포스팅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웃긴 건 저도 아직 못하고 있....

ㅋㅋㅋ

 

네이버 TV를 소개하려고 하는데 유튜브 영상을 가져왔네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럼 , 영상으로 수익 창출하기 포스팅을 해 볼게요.


(결론에서도 얘기드리겠지만, 결국은 유튜브 수익창출을 목표로 달려야 합니다. 

수익이 가장 크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TV란?

-. 말 그대로 네이버에서 만든 동영상 공유 플랫폼 되겠습니다.

-. 사담을 붙이자면, 유튜브 보다 한참 늦었고, 카카오처럼 지지 기반도 없습니다.

 

아래는 제가 만든 여행 / 골프 채널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오래 활동한 저로서는 만들기도

편하고, 적응하기도 쉬웠습니다.

Otaru의 여행과 골프 채널

 

-. 네이버TV 수익창출 조건 

그렇습니다. 저는 웃기는 아저씨네요. 광고설정도 못 하고 있는 주제에 글을 쓰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자, 예전부터 채널에 동영상을 한번씩 옮겨 두곤 했었는데, 2019년 2월부터 

구독자 300명에 걸려 (얼마 되지도 않는...) 광고설정이 막혔습니다.

 

역으로? 유튜브의 수익 창출 자격이 구독자 1000명에 최근 재생시간 4000시간

그리고 질 높은 동영상 (최근 썰 채널이 모두 수익 창출 정지 되었어요) 이여야 

유튜브 수익창출이 가능하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네이버 TV의 300명 구독자, 누적 구독시간 300시간은 빡빡하지 않은 조건이다 이겁니다.

 

※ 심지어 카카오TV 채널은 구독자 제한도 없는데 네이버 TV를 먼저 소개한 이유는,

카카오TV 는 재생수가 정말 작고, 그래서 수익이 정말 꽝이에요...

그래서 다음 시간에 포스팅을 해 볼거에요... ㅠㅠ.

 


-. 네이버TV 수익창출 조건에 맞추자!

 

그렇습니다. 제목 참 촌스럽게 뽑긴 했는데,,, 

네이버 TV 수익창출 조건인 구독자 300명을 모으다 보면 자연스레 누적 300시간이 채워질 터.

네이버 카페를 검색하셔서 '네이버 TV 맞구독' 카페를 통해

품앗이로 구독자를 끌어 모으시면서 조건을 맞추고

하시고자 하는 분야로 정해서 꾸준히 영상을 올리신다면 수익창출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은 송출되는 광고를 통한 소득이 주 소득이 됩니다 참고하시면 되겠구요)

 


-. 동영상 수익 창출에 공통적인 주의할 점

모든 영상은 선정적 / 과도하게 폭력적이어서는 안됩니다. 

영상 플랫폼별로 조금씩 다릅니다만, 신고 한방에 귀하게 키운 채널이 날아갑니다.

 

저작권에 최대한 신경써야 합니다.

영상을 멋지게 만드는데는 음악만한게 없습니다.

유튜브 / 사운드 클라우드 / 그리고 우리가 평소 자주 듣는 가수의 음악 등이 있지요.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면 아시겠지만, 유튜브의 경우는 바로 수익창출이 안되고

저작권 침해가 누적된다면 마찬가지로 채널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TV에 한철을 노리고 저작권을 와장창!! 무시하고 올리시는 분들

영화 영상 올리시고,, 음악 마구마구 쓰시고,,,

제가 네이버TV 운영진이면 저작권 검색 로직만 잡히면

모두 채널 정지 시킬 것 같은데요?)

 


글을 마무리 하며,

1인 크리에이터로 유명하고, 아프리카TV / 유튜브에서 흥하고 계신

대도서관 님이 쓰신 책을 요즘 읽고 있습니다. (유튜브의 신)

어색하다 생각 마시고, 주변에서 자기가 할 수 있는 것을 시작으로 해서

동영상을 꾸준히 제작 / 편집(하다보면 자연스레 하게 됩니다 ㅋㅋ 시간의 문제겠지요) 하여

업로드를 하고 구독자를 모으고, 소통하다 보면 자연스레 수익 창출까지

도달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 한 가지 직업만으로 생활이 힘들어질 시기가 코앞까지 왔다고 보셔야 합니다.

다들, 움직여 주세요. ㅎㅎ SNS 전쟁터에서 뵐게요.

아울러 네이버 TV 제 채널도 구독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사심가득)

https://tv.naver.com/otaru

반응형